티빙·웨이브 통합 요금제 등장! OTT 요금제 전면 비교

티빙·웨이브 통합 요금제 등장! OTT 요금제 전면 비교


OTT 업계에 큰 지각변동이 일어났습니다. 티빙(TVING)과 웨이브(Wavve)가 합병을 앞두고 통합 요금제인 ‘더블 이용권’을 출시했기 때문입니다. 두 서비스의 콘텐츠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고, 기존 개별 구독 대비 최대 39% 저렴합니다.


🧾 티빙+웨이브 ‘더블 요금제’ 핵심 요약

요금제 구성가격특징
베이직9,500원 → 얼리버드 7,900원 (9/30까지)광고 포함, 두 플랫폼 기본 콘텐츠 이용
프리미엄19,500원최대 4대 동시 시청, 4K 화질 일부 제공

기존 두 서비스 개별 구독 시 월 13,400원 → 통합시 9,500원 (3,900원 절약)

📊 주요 OTT 요금제 비교

플랫폼요금제가격동시 시청광고 여부
넷플릭스광고형 스탠다드7,000원2대있음
넷플릭스프리미엄17,000원4대없음
쿠팡플레이무료0원 (광고형)1대있음
쿠팡플레이스포츠패스17,790원4대 이상없음
디즈니+스탠다드9,900원2대없음
디즈니+프리미엄13,900원4대없음
티빙+웨이브더블 프리미엄19,500원4대일부 광고 없음

💬 비교 분석 & 소비자 선택 포인트
  1. 가격만 보면 넷플릭스 광고형(7천원)이 가장 저렴하지만 콘텐츠 다양성과 국내 콘텐츠 선호도가 높다면 티빙+웨이브의 ‘더블 요금제’가 메리트 있음.

  2. 디즈니+와 쿠팡플레이는 해외 콘텐츠 강점, 스포츠나 마블, 픽사 등 특화 장르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.

  3. 통합 요금제는 ‘OTT 다중 구독’ 사용자에게 유리
    평균 2.8개의 OTT를 구독한다는 통계에 따라, 티빙·웨이브를 모두 쓰던 이용자라면 이번 통합은 실질적 혜택이 큼.

📌 다음 상위노출 팁 적용 요소

  • 고단가 키워드: "구독", "요금제", "OTT", "프리미엄", "할인", "비교"

  • 행동 유도 키워드: "신청", "이용권", "확인", "선택"

  • 이미지 활용: 표 이미지 및 티빙·웨이브 로고 등 시각자료 활용 시 체류 시간 증가

✨ 결론

티빙과 웨이브의 통합 요금제는 기존 이용자 유지를 위한 전략이자, 넷플릭스에 대응하는 카드입니다. 아직 콘텐츠 질적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지만, 두 OTT를 함께 쓰던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요금제 전환을 고려해볼 만합니다.

댓글 쓰기

0 댓글

신고하기

2025년 상반기 개봉작 추천 및 리뷰 TOP 5

챗지피티 타로점 프롬프트 활용 (+무료 상담부터 나만의 운세)

ChatGPT 오류 메시지 해결방법 총정리 (2025 최신판 )

통신비 환급금, 대출, 보험 관련 키워드

근로장려금 페이지입니다

근로장려금 정보 확인하세요!


이미지alt태그 입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