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T 사이버 침해 사고 피해 보상(+위약금 전액 환급 신청방법)

SKT 사이버 침해 사고 피해 보상(+위약금 전액 환급 신청방법)

 SK텔레콤이 통신사 해킹 사고에 대한 보상으로, 해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위약금 환급 절차를 시작합니다.

2024년 4월 19일부터 7월 14일 사이에 SKT를 해지한 고객이라면, 약정 위약금을 전액 돌려받을 수 있는 신청 기회가 열립니다.

대상 고객

  • 2024년 4월 18일 기준 SK텔레콤에 약정 상태로 가입된 고객

  • 이후 2024년 4월 19일~7월 14일 사이 해지한 회선

  • 일반 해지 또는 번호이동 해지만 해당
    (직권 해지, IoT 회선은 대상 제외)

단, 단말기 할부금은 환급 대상이 아니며 남은 할부금은 고객에게 청구됩니다

신청 일정 및 방법

환급 신청 가능 시점

  • 조회 가능일: 2025년 7월 5일(토)부터

  • 환급 신청일: 2025년 7월 15일(화)부터 시작

  • 지급 시점: 신청 후 7일 이내, 고객 계좌로 입금

신청 경로

  1. T월드 앱

  2. T월드 홈페이지

  3. SKT 고객센터

    • ☎ 1599-0011 (유료)

    • ☎ 114 (SKT 휴대폰에서 무료)

  4. 전국 T월드 매장

고객은 원하는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, 모바일 앱 이용 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
제외되는 경우

  • 해지 후 재가입한 경우
    (이 경우 ‘감사 패키지’가 별도로 제공됨)

  • 4월 19일 이후 약정 변경(신규가입, 기기변경, 재약정 등) 이력이 있는 회선

  • 단말기 할부금은 환급 불가


SKT의 공식 입장

SK텔레콤 관계자는 “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불편을 겪은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”며 “위약금 환급 외에도 8월 요금 50% 할인, 매달 50GB 데이터 추가 제공 등 추가 보상을 준비했다”고 밝혔습니다.

마무리

이번 환급은 고객 책임이 아닌 회사의 보안 문제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 SK텔레콤이 공식적으로 배상하는 첫 사례입니다. 대상 고객이라면 꼭 신청하시어 소중한 돈을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.

📌 7월 15일부터 신청 가능
📌 7일 이내 입금
📌 환급 대상인지 T월드 앱에서 확인해보세요
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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